안녕하세요, 루이입니다.

과거의 나

저는 디자인공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전시 디자인 회사와 가구 회사에서 7년 여 동안 디자이너로 근무했습니다.

결혼 후 영국의 The Glasgow School of Art에서 서비스디자인 석사과정을 마치고 육아에 전념하다, 다시 일을 시작할 무렵 언리얼 엔진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간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3D 프로그램으로 애써 디자인한 공간이 그저 이미지로만 보여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가 디자인한 입체적인 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까웠는데, 언리얼 엔진을 접하게 되면서 ‘이거라면 가능하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 후 틈틈이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이 좋고 학습이 쉬워서 쉽게 적응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의 나

언리얼 엔진이 익숙해지면서, 내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시도해보고자 디지털콘텐츠와 관련한 정부지원사업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2023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사업에 선정되어 불국사의 원래 모습을 복원한 가상 공간을 제작하였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과거의 저처럼 언리얼 엔진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강의 형식의 블로그를 쓰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저 또한 배운 내용을 정리해나가며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같이 따라하며 하나씩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가 봅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